303 0 0 5 121 0 3년전 0

검색광고, 초심자를 위한 마케터 수첩

"세간의 인식과 달리 검색광고는 SNS 마케팅 등 여러 다양한 마케팅 툴들과 함께 온라인 마케팅의 큰 축을 구성한다. 운용 방식이나 시스템도 비교적 명확하다. 특히 많은 비즈니스의 분야가 점점 온라인으로 옮겨가는 이때, 디지털노마드를 비롯한 여러 온라인 기반 플레이어들이 어떤 식으로든 검색광고를 꼭 한 번쯤은 거쳐가게 되므로 이들이 선제적으로 알아야 할 테마이기도 하다. 그러나 검색광고를 시작하려는 많은 사례들을 보면 제대로 된 기준조차 세우지 않고 그저 남들이 하니까 알음알음 광고를 집행하거나, 정보의 비대칭을 해결하지 못한 채 타인의 손에 자신의 소중한 광고 소재를 깜깜이로 맡기는 경우가 아직도 비일비재한 것이 현실이다." - 들어가는 글 中 검색광고를 하는 모두가 알아야 할 기본..
"세간의 인식과 달리 검색광고는 SNS 마케팅 등 여러 다양한 마케팅 툴들과 함께 온라인 마케팅의 큰 축을 구성한다.
운용 방식이나 시스템도 비교적 명확하다.
특히 많은 비즈니스의 분야가 점점 온라인으로 옮겨가는 이때,
디지털노마드를 비롯한 여러 온라인 기반 플레이어들이 어떤 식으로든 검색광고를 꼭 한 번쯤은 거쳐가게 되므로 이들이 선제적으로 알아야 할 테마이기도 하다.
그러나 검색광고를 시작하려는 많은 사례들을 보면 제대로 된 기준조차 세우지 않고 그저 남들이 하니까 알음알음 광고를 집행하거나,
정보의 비대칭을 해결하지 못한 채 타인의 손에 자신의 소중한 광고 소재를 깜깜이로 맡기는 경우가 아직도 비일비재한 것이 현실이다."

- 들어가는 글 中


검색광고를 하는 모두가 알아야 할 기본적이지만 중요한 것들,
하지만 정작 필드에 있는 그 누구도 시원하게 말해주지 않는 이야기.

크든 작든 온라인에서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려는 당신이 꼭 알아야 할 이야기.
현직 검색광고마케터.
공식 검색광고대행사 근무 중.

수 년간 여러 매체들의 검색광고를 취급,?그간 셀 수 없이 많은 고객사들과 부대끼며 관련 업무를 해 왔다.
제조업부터 서비스업까지, 갓 시작하는 소규모 1인 창업자부터 굴지의 대기업까지.
다양한 상황의 다양한 업체들과 다양한 업무로 필드에서 좌충우돌 중이다.
세상에 수많은 온라인 마케팅 툴들이 있지만 그래도 크든 작든 인터넷에서 둥지를 틀려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검색광고의 바다를 건너야 한다고 믿는다.

검색광고를 처음 접하는 업체,
남들이 한다니까 이미 하고 있긴 한데 정작 광고를 어떻게 운영해야 할지 혼란스러워 하는 업체,
광고를 해야 할 것 같아 일단 대행사에 맡기기는 했는데 그 다음은 잘 모르겠다는 업체,
혹은 대행사나 마케터 선택부터 어떻게 할지 막막해하는 업체,
트렌드 회전이 빠른 디지털 분야에서 검색광고는 비교적 오래된 영역인데도 여전히 많은 업체들이 암흑 속에서 더듬듯 정보를 찾아야 하는 현실...
차마 눈물 없인 볼 수 없는(?) 여러 케이스들을 필드에서 하루가 멀다 하고 접하며 안타까워만 했다.

그러길 여러 날, 답답해서 결국 펜을 들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